공지사항 < 알고 싶어요

제 목
2026년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관리자2025-12-03 09:36:012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의 규정에 의하여 사회복지법인 예담 2026년도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을 아래와 같이 공고 하오니 본 기관과 계약 체결의사가 있는 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입찰에 부치는 사항

1. 입찰건명 : 사회복지법인 예담 식자재 납품업체 선정 입찰 공고

2. 납품기간 : 202611~20261231(1)

3. 계약기간 추정공급가액 : \75,000,000(금칠천오백만원)

(계약기관 추정공급가액은 2025년 예산액을 기준으로 산정했으며, 운영사정에 따라 가감될 수 있음.)

4. 납품품목: 농산물류, 육류, 수산물류, 축산물류, 가공품, 공산품류, 김치류 등

5.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총액)이며 협상에 의한 계약

지역제한(전북지역) 경쟁 입찰실시


. 입찰에 관한 사항

내 용

일 정

공 고 기 간

2025. 12. 3 () 10:00 ~ 2025. 12. 19 () 10:00까지

접 수 일 시

. 접수기간 : 2025. 12. 3 () 10:00 ~ 2025. 12. 19 () 10:00까지

. 접수방법 : 내방접수, 우편접수, 메일 제출불가

[54590 익산시 서동로 4622, 사회복지법인 예담]

. 입찰서류 : 조달청 나라장터 다운로드 출력 후 사용

. 접수장소 : 사무실(063-831-7003)

심사기간

2025. 12. 19. () ~ 2025. 12. 22. ()

업체선정공고

2025. 12. 22 () 15:00

예담 홈페이지 http://www.ydwelfare.or.kr/ 및 별도 통지

기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업체선정계약

2025. 12. 22() ~ 12. 26()

선정공고 후 업체선정계약은 7일 이내 진행

 

. 입찰참가자격 및 준수사항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 13조 및 동 시행규칙 제 14 조와 제15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구비하고 다음의 조건을 갖춘 사업자

2. 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전라북도에 소재(익산시 포함)한 업체

3. 식품위생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에 의한 집단급식소 식품판매업 영업신고 득한 업체

4. 사업자등록상 취급종목에 해당종목(농산물류, 육류, 수산물류, 축산물류, 가공품, 공산품류, 김치

) 취급 도매업 이상의 기업의 사업자등록을 필한 사업자

5. 공고일 현재 당해 입찰목적물의 물품 운송에 필요한 냉장, 냉동 장치가 설치된 차량소유사업자 (냉동탑차로 납품, 차량내부 온도계 비치)

6. 영업배상책임보험 또는 음식물배생책임보험가입업체(13천만원 이상, 1사고당 1억원 이상)

7. 국세 및 지방세를 완납한 업체

8. 2020년 현재 기준 전라북도(익산시 포함) 내에 소재한 집단급식소 납품실적이 3년 이상 있고 대

금 결제의 경우 반드시 체크카드 결제가 가능한 업체

9. 전산(전자) 발주가 가능한 업체

10. 납품(축산물) 등급판정서 및 제출 가능한 업체

1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31조에 의한 부적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 받지 아니한 업체 중 이여야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12. 다음에서 급식품 계약서상 계약의 일방적 해제조항으로 낙찰 후 계약이 성립되더라도 아래 사항의 발생 시 계약이 해제될 수 있음을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정당한 사유없이 날짜 안에 식자재를 납품하지 못하거나 거부할 때

- 정당한 사유없이 발주시점을 납품 전 2일을 넘어서게 할 때

- 식자재 물품이 부적합하여 3회 이상 반품처리 된 때

- 반품 요구한 물품의 신속한 재 납품이 3회 이상 지연되거나 거부하여 시설의 급식에 지 장을 초래할 때

- 전산발주가 용이하지 못하여 전일 발주가 불가능함에 따라 식자재 납품을 하지 못해서 시설 급식에 지장을 초래한 때

- 납품 기사가 시설 측의 정당한 사유의 업무전달사항에 3회 이상 불응할 때

- 사업자등록자와 실 납품업체가 상이할 때

- 부정당업체로 적발되어 문제가 발생하였거나 경찰이나 검찰에 조사, 기소 중인 경우

13. 본 입찰에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적당업자로 제제할 수 있습니다.

14. 식자재구매계약 특수조건 내용 에 동의한 업체

 

. 입찰 선정방법

1. 입찰서에 식자재 단가산출내역을 첨부하는 입찰임.

2. 제출된 제한서 및 입찰서류 등을 기준으로 내부 급식선정위원회의 심사평가를 통하여 최 종 1개 업체 선정

3. 1차 선정은 입찰에 참가한 업체 중 제출한 구비서류가 갖춰진 업체를 선정

4. 첨부 서류 단가견적표의 견적 총액의 최저가 입찰자 1~32차 심의자격을 부여함.

5. 2차 심의과정에서 본 기관 내부의 납품업체 선정 심사표로 평가하여, 심사결과 적격 하 다고 인정되는 최고득점 입찰자 1곳을 낙찰자로 결정

6. 입찰공고사항은 예담 홈페이지(http://www.ydwelfare.or.kr/) 공지함.

7. 최종 낙찰통보는 예담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최종 선정된 업체에만 개별 통보함.

8. 낙찰자 통보 후 3일 이내에 계약

 

. 입찰의 무효 및 낙찰 취소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 동법 시행규칙 제 4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

2. 낙찰 후 관련 기준 및 서류가 미비된 사항이 있는 업체는 결격 처리함.

3.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낙찰자 통보 후 3일 이내에 계약을 하지 않는 경우 취소

4. 평가서류는 공개하지 아니하며,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 및 귀속

1. 입찰보증금 납부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 행규칙 제41조에 의함(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 보증보험증권 가능)

동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따른 입찰참가자는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함

2. 입찰보증금 귀속 :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까지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예담에 귀속하며 부정당 업자로 제한처분을 받게 됨.

 

. 청렴이행서약서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므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 제안서 및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별지1) 1.

2. 사업자등록증 및 급식판매 신고증 사본 1.

3. 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

4. 사업면허 및 영업허가증 각 1.

5. 보험가입 관련 서류(영업배상, 음식물 책임배상) 1.

6.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

7.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

8. 식품 냉동차 및 냉동차 차량 등록증 사본 1.

9. 위생관련증명서류(식품취급자건강진단서) 사본 각 1.

10. 업체 기초조사표(별지2) 1.

11. 급식업체 소개서(업체자유양식) 1.

12. 청렴계약이행서약서(별지5) 1.

13. 입찰결과이행각서(별지6) 1.

14. HACCP 인증서(자체 사업장, 거래업체) 사본 1.

15. 개인정보동의서(별지7)

16. 서약서(별지8)

17. 위임장(별지9)

18. 사용인감계(별지10) 본 서식은 인감증명서와 실제 사용하는 인감이 다를 경우 제출합니다.

19. 영상자료(업체소개 및 홍보영상이 있는 업체는 제출. 영상자료는 메일발송가능)

메일주소(yedamjb@naver.com) , 제목 : 예담 식자재 업체홍보영상(업체명)

 

. 기타사항

1.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명료하고 명확하게 작성되어야 하며, 근거자료 및 보충자료를 반드시 첨부하 여야 함.

2. 제안내용에 대하여 확인 및 검증 필요 시, 입증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미제출 시 불가능한 것으로 간 주함.

3. 제안서는 성실과 신의의 원칙에 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사항이 잘못 또는 허위 기재한 사실 이 발견될 경우 본 사업의 참가자격을 상실하게 되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4.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 사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계약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를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5.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의하여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함.

6. 입찰 설명회는 따로 하지 않음.

7.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준함

8. 기타 문의처 : 예담 행정지원팀(T.063-831-7003 / F.063-831-658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123

 

 

사회복지법인 예담복지 원장(직인생략)

전체글: 261, 페이지: 1/14